동해항
동해항은 '79년 2월 8일 개항한 도내 최대 무역항으로서 입지조건상 천연항이 아닌 인공 굴입식
항만이며, 주로 시멘트, 유연탄과 석회석을 국내외에 수송하고 있고, 배후산업단지와 주변 고속도로
등 교통망 연계 및 한·러·일 연결 국제여객선 운항으로 북방교역 및 동북아 물류 거점항으로서의
특히 동해항 제4부두는 지역경제 기여도와 부가가치 가 높은 컨테이너와 자동차의 전용부두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4부두를 통한 자동차 수출실적은 연간 15만대를
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
자연조건
위치 | 경상남도 사천시 | 수면적 | 10,059천㎡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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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연조건 | 설계파고 | 설계파향 | 최고조위 | 평균해면 | 10만톤*2 5만톤*1 1만톤*2 5천톤*2 1천톤*2 |
5.3m | SW-S | 3.296m | 1.648m | ||
시설현황 | 방파제 | 안벽 | 물양장 | 접안능력 | |
2.040m | 1.759m | 1.921m | 9선석 | ||
물동량 시설수급 (천톤) |
구분 | 2006 | 2007 | 20089 | 2009 |
◎총화물량 ◎시설소요 ◎하역능력 ◎시설확보율 |
19,818 20,072 19,168 95.4% |
20,644 16,631 19,646 118.1% |
21,150 20,072 19,168 95.4% |
24,049 23,889 19,646 118.1%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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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취급화물 | 유탄류(95.8%), 기타광석(2.3%), 기타(1.9%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