항만정보

동해항

동해항은 '79년 2월 8일 개항한 도내 최대 무역항으로서 입지조건상 천연항이 아닌 인공 굴입식
항만이며, 주로 시멘트, 유연탄과 석회석을 국내외에 수송하고 있고, 배후산업단지와 주변 고속도로
등 교통망 연계 및 한·러·일 연결 국제여객선 운항으로 북방교역 및 동북아 물류 거점항으로서의
특히 동해항 제4부두는 지역경제 기여도와 부가가치 가 높은 컨테이너와 자동차의 전용부두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4부두를 통한 자동차 수출실적은 연간 15만대를
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

접안시설

동해항 접안시설표
부두명
선석
번호
코드
길이
(m)
접안능력
(DWT)
취급화물
상재하중
(톤/㎡)
석탄부두
10
MBT-10
270
50,000
(동절기(11월~2월):58,000)
(항내정온도 양호시:60,000)
석탄
동측 158.9m 2.0
중간 100.5m 1.8
서측 10.6m 2.0
남부두
11
MBN-11
270
50,000
크링카시멘트
2.0
12
MBN-12
270
50,000
벌크시멘트
2.0
13
MBN-13
270
50,000
벌크시멘트,
석탄회
2.0
14
MBN-14
270
50,000
석회석
2.0
15
MBN-15
202
20,000
원목, 수산물 및 석탄
등 산화물
2.0
북부두
20
MBB-20
100
2,000
수산물
2.0
21
MBB-21
270
50,000
크링카·
벌크시멘트
2.0
22
MBB-22
270
50,000
크링카·
벌크시멘트
2.0
23
MBB-23
170
5,000
기타광석
2.0
24
MBB-24
195
20,000
기타광석
2.0
25
MBB-25
185
10,000
(G/T)
여객선
2.0
중앙부두
30
MBC-30
270
50,000
석회석 및
기타화물
1.8
서부두
41
MBS-41
195
3,000
기계류 및
청정화물
2.0
42
MBS-42
205
20,000
유·무연탄 및
기타화물
2.0
유류부두
돌핀
MDH-01
3,000
유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