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해항
동해항은 '79년 2월 8일 개항한 도내 최대 무역항으로서 입지조건상 천연항이 아닌 인공 굴입식
항만이며, 주로 시멘트, 유연탄과 석회석을 국내외에 수송하고 있고, 배후산업단지와 주변 고속도로
등 교통망 연계 및 한·러·일 연결 국제여객선 운항으로 북방교역 및 동북아 물류 거점항으로서의
특히 동해항 제4부두는 지역경제 기여도와 부가가치 가 높은 컨테이너와 자동차의 전용부두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4부두를 통한 자동차 수출실적은 연간 15만대를
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
접안시설
부두명 |
선석 번호 |
코드 |
길이 (m) |
접안능력 (DWT) |
취급화물 |
상재하중 (톤/㎡)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석탄부두 |
10 |
MBT-10 |
270 |
50,000 (동절기(11월~2월):58,000) (항내정온도 양호시:60,000) |
석탄 |
동측 158.9m 2.0 중간 100.5m 1.8 서측 10.6m 2.0 |
남부두 |
11 |
MBN-11 |
270 |
50,000 |
크링카시멘트 |
2.0 |
12 |
MBN-12 |
270 |
50,000 |
벌크시멘트 |
2.0 |
|
13 |
MBN-13 |
270 |
50,000 |
벌크시멘트, 석탄회 |
2.0 |
|
14 |
MBN-14 |
270 |
50,000 |
석회석 |
2.0 |
|
15 |
MBN-15 |
202 |
20,000 |
원목, 수산물 및 석탄 등 산화물 |
2.0 |
|
북부두 |
20 |
MBB-20 |
100 |
2,000 |
수산물 |
2.0 |
21 |
MBB-21 |
270 |
50,000 |
크링카· 벌크시멘트 |
2.0 |
|
22 |
MBB-22 |
270 |
50,000 |
크링카· 벌크시멘트 |
2.0 |
|
23 |
MBB-23 |
170 |
5,000 |
기타광석 |
2.0 |
|
24 |
MBB-24 |
195 |
20,000 |
기타광석 |
2.0 |
|
25 |
MBB-25 |
185 |
10,000 (G/T) |
여객선 |
2.0 |
|
중앙부두 |
30 |
MBC-30 |
270 |
50,000 |
석회석 및 기타화물 |
1.8 |
서부두 |
41 |
MBS-41 |
195 |
3,000 |
기계류 및 청정화물 |
2.0 |
42 |
MBS-42 |
205 |
20,000 |
유·무연탄 및 기타화물 |
2.0 |
|
유류부두 |
돌핀 |
MDH-01 |
3,000 |
유류 |